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커뮤니티

새로운 개념의 운송서비스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.

울산시, 화물차 경제운전 지원시스템 구축 나서

정시아 팀장 2024-06-12 조회수 59


울산시는 물류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첨단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경제운전 지원시스템구축 실증에 나선다고 5/29 밝혔다.

시는 30일 오전 11시 시청에서 '울산시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사업'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.

보고회는 사업 추진계획 보고, 질의·응담, 의견수렴 등으로 진행 되었다.


울산시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 사업은 지난해 6월 국토교농부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총 6억원(국비 3억원, 시비 3억원)을 투입해 추진한다.

시는 6~8월까지 시스템 설계, 인공지는(AI)기반 데이터 구축, 최적 관성 주행속도 제공 서비스 개발 등을 진행한다.

9~120월에는 화물차 경제운전 지원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, 11월에는 운영과 효과분석을 진행한 후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.


사업이 완료되면 교통관리센터엣 화물차 경제운전 지원시스템을 통해 울산 전역에서 운행하는 지능형 교통체계 실증대상 화물차에 교차로 내 

실시간 신호 정보와 위치정보를 제공한다.

또 화물차 정보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해 최적 관성 주행속도와 경제운전 추천 정보도 제공하게 된다.


시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물류비용 절감, 배출가스 저감, 사고 예방을 통한 지역 물류산업 경쟁력 제공 등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울산시 관계자는 "시스템 운영 효과를 분석해 기대효과가 크면 기반 시설확장과 인터넷 체제 기반 구축을 통해 서비스를 전 차종, 전국으로 확대해

물류산업 경쟁력을 높일것" 이라고 말했다.


(자료출처 : 울산CBS)

(주)하나RPS 문의
(주)하나RPS는 더 나은 서비스를
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빠른상담 신청하기

[전문보기]